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xcel] 셀 서식을 통해 숫자표기를 깔끔하게 만드는 팁!

by 지구 이방인 2023. 1. 17.
반응형

숫자표기

엑셀에서 금액이나 큰 수의 숫자를 기입할 떄 ,(콤마)를 찍어서 100단위 별로 묶음 표기를 해주면 훨씬 금액이나 수를 파악 하기 쉽다. 

(왼쪽) 그냥 숫자를 썼을 때 / (오른쪽) 100단위로 ,(콤마)를 통해 정렬한 경우

 

숫자를 기입할 때, 콤마를 찍어서 표기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 여기에서 소개할 방법은 셀 서식을 통해 숫자를 보다 보기 좋게 만드는 방법이다. 

[셀서식(ctrl+1)] - [사용자 지정] - [#,##0]의 서식을 사용해주면 되는데, 여기서 [#,##0] 뒤에 _-의 기호를 붙혀주게 되면 숫자가 적당히표 가장자리에 딱 붙지 않고, 표와 숫자 사이에 적당한 공백이 생겨서 가독성이 좋아진다. 

 

가독성 좋은 숫자 서식

[셀서식(ctrl+1)] - [사용자 지정] - [#,##0_-]

위 서식으로 적용시 아래와 같이 숫자를 읽는 가독성이 좋아진다.
(왼) 셀서식 _- 추가안했을 때 / (오) [#,##0-_]로 셀 서식 적용시

위 이미지를 보면 오른쪽의 이미지가 한번에 보기에 숫자의 가독성이 훨씬 더 살아나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간단한 팁으로 더욱 정리된 엑셀 표를 만들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