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갔던 제주 애월 맛집에 이어 가족여행에서 갔던 서귀포 성산 맛집을 소개합니다.
1. 제주 삼다장 / 게,전복,딱새우장 전문점
가격 :
- 삼다장 세트 메뉴(게장, 전복장, 딱새우장 + 해물 칼국수 + 비빔밥) / 2인 기준 : 32,000원
- 메밀 소바 : 9,000원
- 메밀 비빔 국수 : 9,000원
- 메밀 해물 칼국수 : 9,000원
맛 : 이번 제주도 성산여행에서 가장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았던 식당이다. 큰 기대 없이 갔지만 손님을 반가히 맞이해주시는 주인 분과 친절한 메뉴 설명이 이곳에 더욱 정감을 느끼게 했다.
총평 : 제주 성산의 가성비 맛집 ★★★★(별 4개)
깔끔한 맛의 해산물 장과 신선한 조개로 끓여진 시원한 칼국수가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3명이서 3인셋트로 먹는데 4만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가격이 저렴해서 이곳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 온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15 제주삼다장
2. 장인의 집 / 만두 전골
가격 :
- 만두 : 문어만두(6개) 10,000원 / 김치만두(6개) 7,000원/ 전복만두(6개) 12,000원 / 흑돼지만두(6개) 7,000원
- 전골 : 소갈비 해물 버섯 전골 35,000원(1인) / 해물 버섯 전골 25,000원(1인) / 버섯 전골 17,000원(1인)
맛 : 이튿날 저녁, 가족 구성원들이 가벼운 식사를 원해서 숙소 근처 '장인의 집'에서 만두를 사서 숙소로 들어갔는데, 전복만두, 흑돼지 만두, 문어만두 둥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구성이라 좋았고 오색의 만두는 실제로도 꽤나 맛이 괜찮았다. 이날 먹은 만두 맛이 괜찮아서 다음날 전골도 먹으러 갔는데 전골 육수가 처음에는 간이 딱 맞고 좋았는데 각종 해산물의 내장 + 강불로 인한 졸여짐이 더해지니 금방 짜져서 첫입에 놀라워 하던 우리가족은 중반부엔 짜다며 혀를 내둘렀다.
총평 : 새로운 만두가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 ★★★☆(별 3개반)
만두는 추천, 특히 다양한 만두를 먹어보고 싶은 만두 매니아라면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복 만두, 흑돼지 만두, 문어 만두 등 꽤 색다른 선택지가 될 것 같다. 전골은 육수가 짰지만, 육수를 계속 리필해주시니 적당히 간을 맞춰 먹는다면 나쁘지 않은 식사가 될 것 같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3968
3. 제갈량 / 갈치 구이, 조림
마지막으로 소개할 식당은 성산 근처의 갈치 구이 집이다. 제주도 갈치 구이가 유명해서 꽤 기대를 했지만 다른 음식과 비교한 맛대비 가격이 조금 실망스러웠다. 갈치가 비싸니깐~
가격 :
-2인 조림 : 60,000원
-2인 구이 : 70,000원
맛 : 맛은 나쁘지 않았다. 다만 제주 갈치가 특별하다하는 점은 느끼진 못했다. 집에서 먹는 갈치보다 길고 조금 더 고소하긴 했다. 가격이 꽤 비쌌지만 스끼다시가 특별하지도 않았다.
총평 : 제주갈치 해체쇼를 보고 싶다면? ★★★(별 3개)
성산근처에서 갈치를 맛보고 싶다면 나쁘지 않다. 다만, 이곳의 제주 갈치가 본인이 살던 지역에서 먹었던 갈치보다 특별한 맛일거라는 기대는 버리는게 좋다. 직원분이 갈치 해체쇼를 무덤덤히 보여주시긴 한다. 가시를 다 분리해주시니 먹기는 참 수월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