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ETC/ETC

제주 서귀포, 성산 맛집 업데이트 (삼다장, 장인의 집)_제주 게장 맛집, 제주 만두 전골 맛집, 갈치 맛집

by 지구 이방인 2021. 5. 21.
반응형

친구들과 갔던 제주 애월 맛집에 이어 가족여행에서 갔던 서귀포 성산 맛집을 소개합니다.

1. 제주 삼다장 / 게,전복,딱새우장 전문점


가격 :
- 삼다장 세트 메뉴(게장, 전복장, 딱새우장 + 해물 칼국수 + 비빔밥) / 2인 기준 : 32,000원
- 메밀 소바 : 9,000원
- 메밀 비빔 국수 : 9,000원
- 메밀 해물 칼국수 : 9,000원

맛 : 이번 제주도 성산여행에서 가장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았던 식당이다. 큰 기대 없이 갔지만 손님을 반가히 맞이해주시는 주인 분과 친절한 메뉴 설명이 이곳에 더욱 정감을 느끼게 했다.

총평 : 제주 성산의 가성비 맛집 ★★★★(별 4개)
깔끔한 맛의 해산물 장과 신선한 조개로 끓여진 시원한 칼국수가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3명이서 3인셋트로 먹는데 4만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가격이 저렴해서 이곳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 온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15 제주삼다장


2. 장인의 집 / 만두 전골

가격 :
- 만두 : 문어만두(6개) 10,000원 / 김치만두(6개) 7,000원/ 전복만두(6개) 12,000원 / 흑돼지만두(6개) 7,000원

- 전골 : 소갈비 해물 버섯 전골 35,000원(1인) / 해물 버섯 전골 25,000원(1인) / 버섯 전골 17,000원(1인)


맛 : 이튿날 저녁, 가족 구성원들이 가벼운 식사를 원해서 숙소 근처 '장인의 집'에서 만두를 사서 숙소로 들어갔는데, 전복만두, 흑돼지 만두, 문어만두 둥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구성이라 좋았고 오색의 만두는 실제로도 꽤나 맛이 괜찮았다. 이날 먹은 만두 맛이 괜찮아서 다음날 전골도 먹으러 갔는데 전골 육수가 처음에는 간이 딱 맞고 좋았는데 각종 해산물의 내장 + 강불로 인한 졸여짐이 더해지니 금방 짜져서 첫입에 놀라워 하던 우리가족은 중반부엔 짜다며 혀를 내둘렀다.

총평 : 새로운 만두가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 ★★★☆(별 3개반)
만두는 추천, 특히 다양한 만두를 먹어보고 싶은 만두 매니아라면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복 만두, 흑돼지 만두, 문어 만두 등 꽤 색다른 선택지가 될 것 같다. 전골은 육수가 짰지만, 육수를 계속 리필해주시니 적당히 간을 맞춰 먹는다면 나쁘지 않은 식사가 될 것 같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3968


3. 제갈량 / 갈치 구이, 조림

마지막으로 소개할 식당은 성산 근처의 갈치 구이 집이다. 제주도 갈치 구이가 유명해서 꽤 기대를 했지만 다른 음식과 비교한 맛대비 가격이 조금 실망스러웠다. 갈치가 비싸니깐~



가격 :
-2인 조림 : 60,000원
-2인 구이 : 70,000원

맛 : 맛은 나쁘지 않았다. 다만 제주 갈치가 특별하다하는 점은 느끼진 못했다. 집에서 먹는 갈치보다 길고 조금 더 고소하긴 했다. 가격이 꽤 비쌌지만 스끼다시가 특별하지도 않았다.

총평 : 제주갈치 해체쇼를 보고 싶다면? ★★★(별 3개)
성산근처에서 갈치를 맛보고 싶다면 나쁘지 않다. 다만, 이곳의 제주 갈치가 본인이 살던 지역에서 먹었던 갈치보다 특별한 맛일거라는 기대는 버리는게 좋다. 직원분이 갈치 해체쇼를 무덤덤히 보여주시긴 한다. 가시를 다 분리해주시니 먹기는 참 수월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5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