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셋팅을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메타 광고 관리자 캠페인 셋팅을 크게 3가지 단계로 보면 되는데요.
1. 광고 캠페인 셋팅
2. 세트 설정
3. 소재 셋팅
1. 광고 캠페인 셋팅
광고 캠페인에서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캠페인 이름 셋팅
2) 어드벤티지 캠페인 예산 활성화
캠페인 이름을 셋팅할 때, 날짜/구분/카테고리 등 각자 소재를 구분할 수 있는 캠페인 이름으로 작성하면 나중에 구분하기 편하겠죠?
2. 세트 설정 = 타겟
1) 픽셀 활성화
2) 예산 및 일정
매일 소재에 대한 반응을 보고 넥스트 조취를 취하는 편이 좋기때문에, 마감 일정은 따로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음
3) 타겟 관리
위치는 글로벌 광고를 따로목표로 하는게 아니라면, 대한민국으로 설정
그 중에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위치를 대한민국으로만 설정하는 경우,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트래픽을 따로 인지 못하기때문에 설정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는게 좋음
3. 광고이미지 설정
1) 소재 갯수
광고이미지르 셋팅할 때 주의할 점은, 한가지의 광고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4개 정도(A/B 테스트에 최적화)의 소재를 한꺼번에 넣고, 각 소재별로 결과 값을 받는 것이다.
2) 광고 설정 : 수동 만들기를 추천, 수동이라 기존 게시물 사용을 이용한 경우, 나중에 데이터 수정도 안되고 , 데이터의 정확한 분석도 안되기 때문에 앱이 연동되어 있기때문에 머신러닝도 망가지는 경우가 다수 존재.
3) 소재 셋팅
소재는 아래 환경에서 [미디어 추가]를 해주면 되고, 일반 소재와 릴스의 소재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셋팅시 각각 사이즈에 맞게 별도 셋팅해주는 게 좋다.
그 다음은 문구 및 제목을 셋팅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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